블로그 이미지
소나기♪

일상의 소소한 기록들...

Rss feed Tistory



열혈 리뷰 2010.07.28 11:09

KATA DH-421 (NEX용 카메라가방) & NEX-3 사용후기



등산갈때 쓰기위해서 NEX용 보조가방을 하나 샀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과  경합을 하다가 작은 보조가방은 등산이나 운동할때 밖에 쓸일이 없어 좀 더 저렴하고 튼튼한 카타로 질렀습니다.



외관은 KATA의 일반적인 디자인을 따라갑니다.
약간 둥근 모양의 곡선을 가지고 있는데 거꾸로 메면 몸에 닿는 부위가 작아져 등산시에 땀이 덜찼습니다.
여름에는 땀보다 몸에서 나오는 수증기때문에 김이서려서 거꾸로 메는게 좋더군요..



뒤에는 벨트에 끼워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저렇게 따로 수납공간은 없습니다. 배터리나 메모리를 넣을 수 있는 작은 주머니와
레인커버만 있습니다. 레인커버 질은 내셔널보다 훨 좋더군요..


제 NEX-3를 담아봤습니다. (카메라는 블랙이 진리~^^)
사이즈는 가방에 딱 맞아 빈틈이 없습니다. 윗주머니에는 플래시가 딱 맞게 들어갑니다.
배터리도 딱 맞게 들어가 장거리 여행시에는 배터리를 들고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일요일 들고 등산을 해본 결과 쓸만 했습니다. 일단 내구성이 튼튼하니 믿음이 가더군요.
소개하는 KATA가방의 가장 중요한 점! 가격대가 이만원초반..(저는 이만천원주고 샀습니다. (^^)V   )


-------------------------------------

짜투리로 올리는 SONY NEX-3 사용후기


캠코더 리뷰하면서 풀hd동영상의 용량과 편집의 압박으로 카메라의 동영상기능은 관심 밖 저 안드로메달 보냈기에
NEX-3로 샀습니다. DSLR에 동영상이 된다는 소리를 처음 들었을 때 저도 그 카메라 생기면 영화라도 한편 찍을 기세였는데 막상
동영상 편집이란 걸 해보니.. 이거 뭐.. 사진100장 연속으로 편집하는게 더 쉽겠더군요..


장점.

1. 작고 가볍다.

확실히 일반dslr에 비해 엄청 작습니다. 본체는 똑딱이보다 더 작을 정도니..그런데 렌즈는 조금 큽니다.

앞으로 렌즈군이 얼마나 더 나올지 모르겠지만 표준 단렌즈 펜케잌하나만 영입하고 다른 것은 나와도 별 관심이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촬상소자의 크기가 있기때문에 마이크로 포써드보다 렌즈가 크죠. 망원이라도 나올라치면 점저 더 커질텐데 .. 18-200 크기만 해도 ㄷㄷㄷ이더군요.
지금 NEX용 번들 크기만 해도 일반DSLR 번들렌즈보다 그리 작지는 않습니다. 넥스는 번들하나가 딱 어울릴 것 같습니다.

다른분 리뷰를 잠깐 봤는데 어댑터 달아서 일반렌즈를 LCD로 MF 잡아서 활용하기란 거의 꿈같은 소리 같더군요.

2. 스윞파노라마 
   
요거 때문에 NX10에서 NEX로 눈을 돌렸습니다. 쓸만하더군요. 하지만 왜 찍고 나면 아래위로 이미지를 날려버려 줄여버리는지..
아래위로 짜 맞추면서 주는 것 같은데 그 공간이 조금 아쉽더군요

3. 틸팅LCD

접사를 좋아하는 저에게 더이상 무릎꿇지 않게 해주더군요. 요거 아주 좋습니다.ㅎㅎ

 
단점

1. 조잡한 인터페이스

정녕 미러가 없는 DSLR을 표방한 미러리스카메라인지..
아니면 그저 센서가 큰 똑딱이인지...

AE-LOCK이 없더군요.. 머 사진을 메뉴얼로만 찍으라는 소리인지..
똑딱이야 심도가 워낙깊으니 대충 반셔터 하면 되는데 .. 이건 펌웨어로 어떻게 안될런지..

메뉴 인터페이스도 너무 구려서 클릭을 엄청해야합니다.

2. 비루한 배터리..

이건 최곱니다. 정말 이렇게 조루배터리일줄은... 보조 배터리 필수 입니다.
초점을 셔터를 누르지 않아도 계속 자동으로 잡아대니 조루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ㅡㅡ"
뭔 배터리는 이리도 비싼지 역시 소니의 악세사리 장사는 정말 최곱니다.

3. 필터 구하기가 너무 어렵다..

겨우 49mm mcuv하고 cpl을 구했네요.. ND필터는 레어템이 되어버렸..


총평

*괜찮은 화질에 가볍고 작은 대형센서 똑딱이*


그런데 이거 엄청 튼튼하더군요.
지난주 등산 갔을때 가방을 열어놓고 벗다가 흘러서 허리높이에서 땅에 떨어졌는데 멀쩡하네요.
후드에 엄청난 기스가 생기고 바디도 좀 긁었는데.. 잘 작동하네요.
이거머 카메라만 사면 떨어뜨리고 시작하니.. 에휴...


아!.. 이 모든 지름은 이번달 블로그수익으로 해결했습니다.~^^